2023학년도 취학통지 계획을 안내하오니 모든 취학대상아동이 의무교육에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.
가. 대상: '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*을 둔 예비 학부모
* 2016. 1. 1.~ 12. 31. 출생
나. 방식: 기존 등기우편 발송 및 온라인 인터넷 발급 병행 추진
다. 기간
-(온라인) '22. 12. 2.(금) 아침 10시 ~ 12. 12.(월) 밤 12시(11일간)
-(우편)'22. 12. 13.(화) ~ 12. 20.(화)
라. 방법
- (온라인) 세대주(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)가 정부24(www.gov.kr)에서 '취학통지서'를 검색하여 신청·발급
- (우편) 기존 등기우편 방법과 동일
주민센터, 학교 현장 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래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 바랍니다.
가.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널리 이용할 수 있도록 붙임 홍보자료를 활용 하여 적극적인 대민 홍보 실시
나.온라인 인터넷 발급을 받은 학부모도 등기우편이 발송됨을 안내
※ (사유) 학교안내자료, 예비소집 안내자료 등 각종 안내자료가 취학통지서와 함께 동봉, 시스템 누락가능성 등으로 등기우편도 지속 발송
다. 읍·면·동 주민센터 및 시·군·구 고객센터에서 해당 내용 숙지 후 문의에 대해 정확히 안내할 수 있도록 조치
라. 문의처: 보호자(세대주)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,
정부24(1588-2188, 시스템 문의), 교육부(02-6222-6060, 정책·내용문의)
마. 유의사항:
-붙임자료 다운로드 시 문서생산번호 입력란에 교육복지정책과-4784 기입
-동영상은 유튜브 채널 경기교사온TV_초등 https://youtu.be/FKLMOGg15tQ 에 탑재함